- 요로결석
소변이 만들어져 수송, 저장, 배설 되는 길에 결석(돌)이 생긴 것으로, 청장년층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갑자기 칼로 찌르는 듯한 격심한 통증이 옆구리나 측복부에 생기는 것이 특징적인 증상이며, 이렇게 발생된 결석 중에서 작고 매끄러운 것은 자연적으로 배출될 수 있으나 결석 지름이 1cm 이상일 경우에는 결석 제거수술을 해야 합니다. 또한 요로 결석은 재발율이 50%에 이르므로 치료와 함께 예방책이 필요하며, 주기적으로 재발 여부를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요실금
자신이 원하지 않았는데도 소변이 흘러서 속옷을 적시는 질병을 말하며, 일상 생활 중 화장실에 가는 중에 참지 못하고 소변을 흘린다면 요실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전립선질환
전립선은 정낭, 고환과 함께 생식을 가능하게 하는 성부속기관중의 하나입니다.
정액의 액체 성분 중 약 35%는 전립선 액입니다.전립선은 남자의 방광 바로 밑에 밤톨만한 부드러운 조직으로 전립선 가운데 구멍이 뚫려 있어 그 사이로 요도가 지나가므로 전립선에 이상이 생기면 배뇨에도 이상이 있고 또한 성기능 장애를 일으킬 수가 있습니다.
- 전립선 비대증 : 전립선이 비대해져서 중년 이후의 남자들에게 소변 보는 것을 어렵게 하고 여러가지 비뇨기과적 문제를 일으킵니다.
- 전립선암 : 서양인에게는 가장 흔한 암의 일종입니다.
- 전립선염 : 성적으로 활동적인 연령의 남자에겐 전립선의 염증과 관련된 증상이 가장 흔한 유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