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건강을 챙기는 Tip
몸무게를 줄이고 근육을 만들고 하는 등의 다이어트는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이 모든 것이 습관으로부터 비롯된 것이기 때문에 습관을 바꿔야지만 결국 원하는 체중에 도달할 수 있다. 그것이 음식이든 일상생활습관이든 좋은 습관을 몸에 익숙하게 해야 한다. 영국의 일 간지 데일리 메일이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이 될만한 팁들을 공개하였다. 언뜻 보면 단순하고, 쉬워 보이는 것들이지만, 막상 꾸준히 실천하려면 앞 서 말한 것처럼 생활 습관 자체를 교정하려는 노력이 필요한 부분이다.
생활 속에 비교적 쉽게 적용시키면서도 좋은 습관을 들이면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이 될 만한 팁을 알아두고,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자.
1. 점심시간 동안은 책상에서 멀어지기. 일하면서 식사를 하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하루에 250칼로리를 더 축적한다.
식사 시에는 정해진 식사 장소에서 음식을 섭취하고, 식사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다. 또한 충분히 음식 맛을 즐기면서 느긋하게 식 사를 하고 혼자 먹는 것보다 가족이나 친구 등 여러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식사를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음식 자 체를 음미하면서 식사를 하면 식욕조절은 물론 포만감 유지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2.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고 싶다면 운동하는 동안 음악을 들어라. 이는 피로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경쾌한 음악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들이 나오고 있다. 이는 음악 자체의 효과 뿐 아니라, 밝고 즐거운 음악으로 인 해 보다 활동량을 늘일 수 있는 영향도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3. 친구와 함께 운동하면 혼자 할 때보다 3배 가량 더 감량 할 수 있다.
다이어트에 있어, 혼자보다 누군가와 함께 하는 것이 효과를 높일 수 있음은 이미 많은 연구결과들이 보여주고 있다. 비교와 경쟁 을 통해 긴장감과 동기부여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운동에 있어서도 같이 할 사람이 있다면 보다 즐겁게, 그리고 더 잘 운동을 유지할 수 있 다.
4. 직장에서의 스트레스는 과식의 가장 큰 원인이다. 일에 매진 하기 전 2분간 호흡을 가다듬어라.
스트레스 또한 과식과 비만의 요인 중 하나이다. 적당한 스트레스는 긴장감을 높여주기도 하지만, 만성적이고 과도한 스트레스는 호르몬 작용을 통해 식욕을 높이므로, 마인드 컨트롤 역시 다이어트에서 중요한 항목 중 하나이다.
5. 녹차를 즐겨라. 녹차에 포함된 카페인은 지방 산화를 활발하게 하고 신진대사 작용을 20%까지 끌어올린다.
탄산음료나 에너지드링크, 주스 등의 음료수는 생각보다 높은 칼로리를 차지하며, 당분이 높아 다이어트 시 피해야 할 우선순위에 해당한다. 물이나 녹차, 또는 블랙커피 등 칼로리가 거의 없으면서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는 잎차 종류를 가까이하도록 한다.
건강을 위한 첫걸음 하이닥 (www.hido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