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터치 후 브러쉬 관리는 잘하고 계신가요?
요즘 일반 여성들도 전문가 못지않게 메이크업 할 때 브러쉬를 사용하고 최소 1~2개는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다. 특히 사방으로 날리는 꽃가루와 땀으로 트러블이 잘 생기는 계절인 봄에는 브러쉬를 위생적으로 관리 하는 것이 중요하다.
브러쉬를 잘 사용하면 메이크업이 전체가 자연스러우면서 훨씬 돋보일 수 있다. 메이크업 전문가의 노하우를 통해 브러쉬 세척 방법과 브러쉬를 고르는 tip에 대해 알아보자.
1. 브러쉬 세척 노하우 브러쉬를 사용한지 얼마 되지 않아 브러쉬 모가 손상되었거나 메이크업 브러쉬 사용 후 화장이 자주 뭉친다면 브러쉬 세척을 언제 했는지를 확인 해보자. 특히 따뜻한 계절에 세척을 오래 하지 않으면 세균으로 인한 트러블 요인이 될 수 있고 화장이 뭉치는 현상이 일어난다.
요즘은 브러쉬 클리너도 저렴한 가격으로 손쉽게 구할 수 있지만 집에서 간단하게 세척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우선 폼클렌징과 린스를 준비하자. 클렌징제품을 브러쉬 모에 쓸어내리듯이 바른 후 2~3회 세척한다. 그 다음 린스도 샴푸와 같은 방법으로 세척한 뒤 수건이나 키친타올로 물기를 없애준 후 꼬리빗으로 브러쉬 결을 살려준 뒤 그늘에서 말려주면 끝. 브러쉬 세척은 최소 2~3개월 한번 해주는 것이 좋다.
2. 브러쉬 고르는 방법
우선 브러쉬를 고를 때에는 당연 천연모가 좋지만 요즘은 인조모도 천연모 못지않게 잘 나와있기
때문에 모를 직접 손등이나 볼에 살짝 문질러 뻣뻣하지 않고 부드러운 것을 확인하고 고르면 된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볼터치 브러쉬는 백모에 사선모양의 브러쉬를 택하는게 좋다. 치크는 크게 핑크와 오렌지계열을 자주쓰기 때문에 하나의 브러쉬에 색이 겹쳐지는 현상을 막기 위해 사용 후 살짝 털어내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자. 또한 파우더 브러쉬 이외 브러쉬는 모가 큰 것은 피하도록 하자. 색상이 넓게 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도움말 = 메이크업아티스트 박윤형>
출처: 건강을 위한 첫걸음 하이닥 (www.hido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