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 오일의 효과와 바르는 방법
얼굴에 기름을 바른다는 것 때문에 반신반의하게 만드는 ‘페이스 오일(face oil)’.
하지만 페이스 오일은 유분이 없는 건성피부는 물론 피지가 많은 지성피부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다. 게다가 유수분의 밸런스를 맞춰주어 보툴리눔 톡신 시술처럼 주름예방관리에도 좋다고 하는데...
이에 페이스 오일의 효과는 어떤지, 피부타입별로 어떻게 이용하면 좋을지 알아본다.
◆ 페이스 오일의 효과
1. 피부건조 완화
페이스 오일은 피부에 오일막을 씌워 수분 증발을 최대한 막고 유수분의 밸런스를 맞추는 데 도움을 주어 피부건조를 완화시켜 준다. 특히 극심한 피부건조로 인한 미세한 주름개선에도 좋다.
물론 표정 주름이나 깊게 생긴 주름은 페이스 오일만으로는 개선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받는 것이 도움된다.
2. 각질 관리
페이스 오일 성분이 피부의 노폐물을 녹여 각질 제거 효과가 있다. 하지만 오일과 노폐물이 섞여 피부에 남으면 피부 트러블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클렌징 후에 페이스 오일을 바르는 것이 좋다.
3. 피부탄력 관리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피부 건조를 개선해 피부탄력을 관리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4. 피부노화 방지
보습크림, 자외선 차단제와 페이스 오일로 피부에 수분공급과 수분 소실을 막아 피부탄력 유지와 잔주름 예방효과를 얻을 수 있다.
◆ 페이스 오일 바르는 법
페이스 오일은 스킨, 로션 후 에센스를 바른 다음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에센스 후에 페이스 오일을 발라야 에센스 성분이 잘 흡수되기 때문이다.
건성피부는 피부에 마사지하듯 두루두루 발라주고, 복합성피부인 경우 t존 보다는 이마, 양 볼을 기준으로 페이스 오일을 더 신경 써서 바르는 것이 좋다.
지성피부인 경우에는 두세 방울 정도만 얼굴에 바르고, 여드름 등 피부트러블이 심한 경우에는 사용을 삼가는 것이 좋다. 지성피부에 페이스 오일을 바르는 경우 오히려 기름이 충분하다고 인식해 피지분비가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페이스 오일은 바디 오일과 달리 입자가 작아 얼굴 피부에 잘 흡수되나 바디 오일은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얼굴에는 얼굴용, ‘페이스 오일’을 발라야 한다.
출처: 건강을 위한 첫걸음 하이닥(www.hido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