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운동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자연스럽게 다양한 운동 장비도 주목을 받고 있다. 운동 효과를 더 볼 수 있도록 몸에 열을 내주는 운동복부터 고급 휘트니스 장비까지, 수많은 아이템은 사람들의 이목을 끈다. 효과적인 운동을 하기 위해서 꼭 고급 장비가 필요한 것일까? 미국 시사주간지 time에서는 장비가 필요 없지만 좋은 결과를 나타낼 수 있는 운동 3가지를 소개했다.
버피 테스트최근에는 올바르게 운동하는 방법이 다양한 영상 채널에 소개되어 있어 집에서도 손쉽게 따라 할 수 있게 되었다. 버피 테스트도 마찬가지다. 이는 운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유산소성 근력 운동으로 가슴, 어깨, 코어, 엉덩이, 허벅지 등의 근력을 향상시킨다. 버피 테스트는 바르게 선 자세로 시작하며 손바닥을 바닥에 짚은 후 다리를 뒤로 쭉 뻗어 어깨와 발끝이 일직선이 되도록 한 후, 다리를 앞으로 점프하듯 당긴 뒤 처음 자세로 돌아오면 된다.
등산등산을 하는 사람들은 상체, 팔, 어깨를 단련하는 동시에 하체의 힘과 유연성, 심장 건강을 증진한다. 또한 한 번 산에 오르면 대개 2시간 이상 활동을 하므로 열량 소모량이 많아서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다. 이뿐만 아니라 정서적 안정, 스트레스 해소 등에도 도움이 되니 신체와 정신을 모두 건강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이라고 볼 수 있다.
터키쉬 겟업터키쉬 겟업은 편평한 바닥에 등을 대고 누운 다음 한쪽 손을 들고 일어나는 동작이지만 결코 간단하지 않다. 이 운동을 제대로 하는 방법은 아주 까다롭기 때문에 올바른 지도와 연습이 필요하다.
터키쉬 겟업을 하면 어깨와 코어근육이 중점적으로 단련되지만, 평소 많이 사용되지 않는 허리와 엉덩이 주변의 근육을 자극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이는 단일 운동으로 진행하거나 다른 운동 전 준비운동으로 활용해도 좋다. 동작이 충분이 익숙해졌고 난이도를 높이고 싶다면 케틀벨을 들고 무게를 조금씩 늘리되, 절대 무리하지 말고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진행하도록 하자.
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