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jrigjwwe9r3edt_lecture:conts
달콤 쌉싸름한 맛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초콜릿.
초콜릿은 맛과 향기뿐만 아니라 건강 증진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매력적인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간식으로 이용되던 초콜릿에서 건강 식품으로 변신한 초콜릿의 효능은 다음과 같다.
심장, 혈관 건강 초콜릿은 심장 건강을 향상시키고 혈압과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영양학저널에 실린 바에 의하면 다크 초콜릿을 먹은 사람들은 심장 발작으로 이어질 수 있는 염증의 지표가 되는 단백질이 더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피부 노화 방지 항산화제인 폴리페놀은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초콜릿 속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은 적포도주의 2배, 녹차의 3배에 해당된다고 한다.
초콜릿 우유 2컵과 순한 액체 비누 2티스푼, 꿀 1티스푼을 섞어 물을 채운 욕조 속에 넣어보자. 초콜릿 우유 속의 젖산과 항산화제가 피부를 부드럽고 매끈하게 해 줄 것이다.
기분 상승 초콜릿은 뇌 속으로 세로토닌이 방출되게 하여 기분을 상승시킨다. 한 연구에서는 초콜릿은 맛과 질감, 향기까지도 사람을 행복하게 만든다고 한다.
식욕 조절 코펜하겐 대학교 연구팀은 다크 초콜릿을 간식으로 먹었을 때 포만감 증가와 달고 짜고 기름기 있는 음식에 대한 갈망이 줄어드는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
초콜릿의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카라멜이나 크림으로 덮인 초콜릿이 아닌 다크 초콜릿을 먹어야 한다. 초콜릿의 원료인 카카오 빈에서 발견되는 플라보노이드는 화이트 또는 밀크 초콜릿 보다 다크 초콜릿에 더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신들의 음식에서 사랑 고백 선물까지
99% 카카오 초콜릿 100% 맛있게 즐기는 조리법
간식! 나쁘기만 한 것일까?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
www.hido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