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방법으로 지금보다 조금 더 예뻐 보이는 방법이 있다.
귀걸이나 목걸이 등 시선을 분산시키는 액세서리나 체형을 좌우하는 무늬만 잘 골라도 지금보다 좀 더 예뻐 보이게 연출할 수 있다.
▲ 시선을 분산시키는 ‘액세서리’ 활용하기귀걸이를 하면 시선이 분산되어 평소보다 약 1.5배 더 예뻐 보인다는 말이 있다.
목이 짧은 경우 귀에 딱 붙는 귀걸이로 시선을 얼굴로 끌어 올려 목이 길어 보이게 할 수 있다.
반대로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는 길게 늘어지는 귀걸이는 긴 얼굴을 더 길어 보이게 하거나 시선을 아래로 끌어내려 짧은 목을 더 강조할 수 있으므로 얼굴이 길거나 목이 짧은 경우라면 피하는 것이 좋다.

귀걸이를 얼굴과 목에 어울리는 것으로 선택한다면 목걸이는 체형을 좀 더 고려하여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마른 체형에 키가 큰 경우라면 굵고 긴 목걸이가 볼륨감을 주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마른 체형에 키가 작은 경우라면 쇄골보다 더 아래쪽으로 목걸이가 늘어질수록 키가 더 작아 보일 수 있어 심플한 디자인의 짧은 줄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통통하고 키가 큰 경우에는 몸집이 커 보이게 하는 레이어드 스타일보다는 볼륨감 있는 펜던트가 있는 긴 목걸이가 어울리고, 통통하고 키가 작은 경우에는 심플한 미니사이즈의 목걸이가 더 어울린다.
▲ 날씬하게 보이려면 ‘세로’보다 ‘가로’ 줄무늬세로줄 무늬가 날씬해 보인다고 알려졌지만 사실 가로줄 무늬가 더 날씬하게 보인다는 연구결과가 많다. 헬름홀츠의 정사각형 이론에 의하면 가로줄 무늬로 등분할된 정사각형은 세로로 긴 직사각형처럼 보이고, 세로줄 무늬로 등분할된 정사각형은 가로로 긴 직사각형처럼 보인다고 한다.
가로줄 무늬(스트라이프) 간격이 좁고 폭이 가늘수록 시선이 분산되어 날씬해 보이는 반면 간격이 넓고 폭이 굵은 가로줄 무늬는 부피감이 커 보이게 하기 때문에 통통한 체형인 경우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
▲ 허리와 엉덩이 비율, 여성은 0.7, 남성은 0.85일명 콜라병 효과라는 말처럼 단순히 마른 체형보다는 허리와 엉덩이 둘레 비율이 중요하며, 여성의 경우 0.7, 남성의 경우 0.85~0.95 정도가 가장 매력적으로 보이는 비율이라고 한다.
환상적인 몸매로 불리는 s라인도 바로 허리와 엉덩이의 비율에 따라 좌우된다. 좀 더 멋있는 체형을 위해서는 단순한 체중감량보다는 허리와 엉덩이의 비율도 고려한 운동법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
▲ 나이 들고 성격 있어 보이는 주름 관리부정적이고 성격이 세 보이며,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표정 주름이 있다면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출처: 건강을 위한 첫걸음 하이닥
(www.hido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