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시대가 준 선물’로 불리는 새로운 슈퍼푸드, 카카두플럼이 화제다.
카카두플럼이란?카카두플럼은 전 세계에서 오직 호주의 북부지역에서만 서식하는 초록 빛의 자두로, 호주 노던주에 있는 카카두국립공원의 카카두와 자두를 의미하는 플럼이 합쳐진 단어다. 이는 최근 떠오르는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지만, 사실 지구상 가장 오래되었다고 알려진 6만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호주 부시 원주민들의 영양공급원으로 오랫동안 식용해왔다.
카카두플럼, 그 효능은?카카두플럼은 지구상에서 비타민 c가 가장 풍부한 과일로 꼽힌다. 영국시장조사기관 민텔에 따르면 오렌지의 100배, 블루베리의 600배라고 한다. 이로 인해 피부 트러블 완화, 미백 및 재생 효과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비타민 e의 함유로 면역력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 외에도 다량의 엽산, 섬유질, 마그네슘 등의 영양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카카두플럼은 강력한 산화 방지제로 블루베리보다 5.2배 더 강력하다. 이로 인해 노인성 치매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천연 보존제의 역할로 식품의 유통기한을 늘리는 용도로도 사용된다.
카카오플럼, 어떻게 활용할까?이러한 카카오플럼의 효능으로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의 성분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식용으로는 호주 일부 지역에서만 자생하기 때문에, 가루 형태로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해 샐러드, 요거트, 우유, 스무디 등에 섞어 먹도록 한다. 그리고 하루 권장량은 0.25g으로 1/3 티스푼이 적당하다.
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