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해 ‘하루에 물 2l를 마시기’를 실행에 옮겨 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생수 2l를 하루에 마시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알 것이다. 그런 사람들에게 추천되는 것이 ‘레몬 워터’. 상큼한 레몬 향이 감도는 것만으로 물을 마시기 쉬워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다. 게다가 레몬이 지닌 다양한 건강 효능까지 누릴 수 있으니 일석이조이다.
1. 다이어트에 도움레몬 워터에 풍부한 미네랄과 구연산은 신진대사를 높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또 레몬에는 공복감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는 펙틴도 많이 들어있어 식사 전에 레몬 워터를 마시면 폭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2. 해독 효과레몬 워터의 펙틴은 변비를 해소해 해독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레몬 워터는 이뇨 작용을 통해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하고 몸에 축적된 독소와 노폐물이 배출되는 것을 도와준다.
3. 피부 미백레몬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 c는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 성분이다. 레몬 워터를 일상적으로 마시면 피부를 밝고 탄력 있게 하는 비타민 c를 쉽게 섭취할 수 있다.
4. 입 냄새 예방레몬의 구연산은 입 냄새의 원인이 되는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평소 입 냄새가 걱정되는 사람에게 추천할 만하다.
5. 면역력 향상레몬 워터에 풍부한 비타민c는 면역 비타민으로 불릴 만큼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이다. 칼륨 또한 혈압의 상승을 억제하고 신경 기능을 자극해 감염성 질환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 준다.
레몬 워터를 마실 때 주의점은?레몬은 산성이 강해 공복이나 자기 전에 너무 많이 섭취하면 위를 자극해 속이 쓰릴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 레몬에는 치아의 에나멜을 용해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레몬 워터를 마신 후 바로 양치질을 하면 치아에 자극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