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모델 미란다 커가 유튜브 영상을 통해 ‘아사이베리(acai berry)’를 이용한 해독주스 레시피를 공개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미란다 커는 아사이베리를 몸매의 비결로 소개했으며, 해독주스는 아사이베리 파우더와 고지베리(구기자), 스피루리나, 치아시드, 코코넛워터, 미강(쌀겨), 단백질 파우더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 음용하는 방식으로 재료만 준비된다면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다.
아사이베리는 브라질 아마존 열대 우림지역 인근에 자라는 야자수 열매로 브라질 원주민들은 ‘생명의 나무 열매’라고 부를 정도로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원주민 전사들이 몇 세기에 걸쳐 최음제이자 강장제로 섭취해 올 정도로 성적 능력을 높여준다고 하여 ‘아마존의 비아그라’라고도 불린다.
보라색의 둥글둥글한 모양을 띄는 아사이베리는 일 년 내내 열매를 맺지만 하반기인 7~12월에 더 많은 열매를 맺으며 블루베리보다 22배나 높은 황산화 성분을 함유해 노화방지에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밖에도 비타민(a, c, e, k)과 미네랄, 무기질은 물론 필수지방산인 오메가3,6,9, 칼슘, 철분, 아미노산, 폴리페놀, 알파토코페롤, 세로토닌, 글루코사민 등 항산화제와 필수 영양분이 다양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타임지가 세계 수퍼푸드로 선정한 명성에 걸맞도록 활성산소 및 노폐물 제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성분인 안토시아닌도 포도의 33배나 함유되어 있다.
아사이베리는 파우더, 주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공되어 시중에 유통되고 있으며, 브라질 정부에서 낙후된 생산라인과 기후 등을 이유로 생과 반출을 허용하지 않아 생과는 구매가 불가하다.
출처: 건강을 위한 첫걸음 하이닥
(www.hido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