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이 건강뿐만 아니라 성생활에도 나쁜 영향을 끼쳐 결국 결혼생활에도 문제가 된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펜실베니아 의과대학 연구팀은 여성 비만 환자에게 위우회술을 시행한 결과 이같이 밝혔다.
위우회술을 받은 여성은 모두 성생활 만족도를 높게 평가했다. 또한, 호르몬 수치가 개선됐으며 신체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이 결과는 남성에게도 마찬가지였다. 비만인 남성이 체중의 5~10% 정도를 감량했을 때 성생활 만족도가 높아졌다.
연구팀은 남성이 비만하면 원활하지 못한 혈액 순환을 불러오고 테스토스테론의 감소를 가져와 발기부전 가능성을 높인다고 설명했다.
특히, 남성과 여성 모두 체중이 감소한 뒤에 성생활을 더 원했으며 자신감을 되찾았다.
위우회술은 위를 식도부근에서 잘라 소장으로 바로 연결하는 수술로 고도 비만으로 동반되는 각종 합병증 등을 치료하는 수술이다. 위장의 상부에 밴드를 두르는 위밴드수술, 위장을 잘라내 위 용적을 줄이는 위절제술과 함께 비만대사 수술로 통칭된다.
이런 수술은 단순 미용 목적이기 보다 비만에 의한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지방간 등의 합병질환을 예방관리하는 목적으로 시행된다.
이 연구결과는 성의학저널(journal of sexual medicine)에 게재됐고, 미국 폭스뉴스가 보도했다.
출처: 건강을 위한 첫걸음 하이닥
(www.hidoc.co.kr)